사진=포털 프로필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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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박현택 기자] 개그맨 최재욱이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혐의로 기소된 최 모 씨가 자신이라고 밝혔다.FX렌트

최재욱은 16일 스포츠조선에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개그맨으로 보도된 최 모씨가 본인이며, 혐의를 인정한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는 합법적인 보드게임방으로 개업했다가 이후 사행성 불법도박장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박장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투자자 A씨와 갈등을 빚게 됐는데, 그 과정에서 도박장 운영에 가담하지 않은 선배 김형인까지 A씨의 협박을 받게 된 것”이라며 “김형인은 보드게임방 개업 무렵 제게 1500만원을 빌려준 것이 빌미가 되어 운영에 가담자인 것으로 억울하게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최재욱은 “제 죄를 반성하고,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해당 사건은 3년 전 일이고 지금은 모든 것을 청산하고 성실하게 살고 있다”며 “개그맨 ‘최 모씨’ 라고 첫 보도가 나오는 바람에 의심을 받았던 개그맨 최국 선배에게도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스타뉴스 윤성열 기자]

개그맨 김형인(왼쪽)과 최재욱 /사진=스타뉴스, 최재욱 블로그
개그맨 김형인(왼쪽)과 최재욱 /사진=스타뉴스, 최재욱 블로그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SBS 공채 개그맨은 김형인(41)과 최재욱(38)으로 확인됐다.파워사다리

16일 스타뉴스 확인 결과, 서울남부지검은 도박장소 개설 혐의 등으로 김형인과 최재욱을 불구속 기소했다. 최재욱과 김형인은 각각 지난 4일과 15일 변호인선임계를 제출하고 오는 10월 21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예정된 첫 공판을 준비하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1월 말~2월 말 사이 서울 강서구의 한 오피스텔에 불법 도박장을 개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이들은 포커와 비슷한 게임판을 만든 뒤 판돈 수천만원이 오가는 도박을 주선하고 수수료를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인은 직접 불법 도박을 한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 15일 S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개그맨 김모 씨와 최모 씨가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고 밝혔다.

김씨는 SBS ‘웃찾사’, tvN ‘코미디 빅리그’ 등의 개그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을 했다고 소개됐다. 방송 이후 김 씨는 SBS 7기 공채 개그맨 김형인으로 밝혀졌으나, 김형인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함께 기소된 최재욱도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웃찾사’에서 활동했다.

한편 SBS 6기 공채 개그맨 최국은 자신이 도박장 개설 혐의로 기소된 최 씨로 지목되자 유튜브 채널 ‘개그맨 최국’을 통해 “개그맨 중에 최 씨가 나밖에 없나. 개인적으로 김모 씨랑 친하긴 하지만 나는 아니다”고 부인했다.

[뉴스엔 장수정 기자]

임산부 전용 물품, 출산 고통부터 태아 보험까지.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예비 엄마 박은영이 솔직함으로 풍성한 이야기를 이끌어낸 덕분이다.파워볼게임

헨리-정동원, 홍석천 출연 등 흥미는 있었지만 부부 예능에는 어울리지 않았던 게스트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제대로 ‘아내’의 맛을 보여줬다.

9월 15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는 아나운서 서현진이 박은영 집을 찾아가 출산과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눴다.

9개월 전 출산한 서현진은 필요한 임산부 전용 물품을 챙겨와 박은영을 감동케 했다. 박은영은 연신 고마움을 표하면서도 임산부 전용 속옷을 카메라 앞에서 펼쳐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지켜보던 장영란은 웃음을 지으면서도 “갈수록 배가 더 나온다. 임산부 전용 속옷은 앞으로 더 잘 쓰일 것”이라며 경험담을 나눴다.

이 밖에도 서현진은 15시간 진통을 하며 겪은 고통을 생생하게 털어놔 공감을 얻었다. 튼살 크림 중요성을 공감하는 장영란, 이하정 스튜디오 토크는 에피소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태아 보험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 박은영에게는 보험이 필요한 이유와 선택 경험들을 공유하며 부부들이 공감할만한 깊은 이야기들을 풀어놨다.

이휘재, 박명수부터 홍현희, 장영란, 이하정 등 영상을 지켜보는 출연진 모두 결혼과 육아, 출산이라는 공통 경험을 가지고 있었기에 더 깊은 이야기가 가능했다. 솔직하게 고민을 털어놓은 박은영과 그들 경험이 어우러져 에피소드가 한층 다채롭게 느껴졌다.

이날 창업 노하우를 전수한 홍석천, 음악천재 헨리-정동원 만남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이어졌지만, 박은영 분량만큼 효과적인 토크가 이뤄지지 못한 것도 그 이유였다.

프로그램 정체성이자 곧 강점인 ‘아내’의 맛을 박은영이 제대로 살린 셈이다. 부부 이야기가 궁금해 프로그램을 찾는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정보 모두를 전달해낸 박은영이기에 다음 이야기가 더욱 기대된다. (사진=TV조선 ‘아내의 맛’ 캡처)

뉴스엔 장수정 jsj8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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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용인 이승록 기자] “성접대를 할 동기가 없다. 성매매 혐의, 전혀 기억 못한다.”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30)가 입대 후 처음 열린 군재판에서 혐의를 대부분 부인했다. 8개 혐의를 받고 있는데 공소 사실을 인정한 건 단 한 건이었다.

16일 오전 경기 용인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승리의 입대 후 첫 번째 공판이 열렸다. 승리에게 적용된 혐의는 총 8개로 성매매알선, 성매매, 성폭력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횡령 등이다.

이날 승리는 옆머리를 바짝 짧게 자른 머리에 군복 차림으로 나타났다. 흰색 마스크를 쓴 채 이따금 방청석을 두리번거리기도 했다. 계급을 묻는 판사의 질문에는 “일병입니다”라고 답했다. 주소지를 답할 때는 다소 긴장한 기색도 느껴졌다. 단 8개 혐의 관련 의견은 변호인이 대부분 답변하다가 식품위생법 위반 관련만 판사의 질문에 승리가 직접 답했는데, 적극적인 목소리로 자신의 입장을 밝혀 눈길 끌었다.

승리는 8개 혐의 중 1개만 인정했다.

사업 투자 유치 등의 목적으로 해외 유력가들에게 성매매알선한 혐의에 대해선 “성접대할 동기가 없다”며,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의 성매매 알선에 승리는 “가담하지 않았다”고 변호인 측이 반박했다.

승리가 직접 성매매한 혐의는 두 건인데, 이 중 상대방이 특정된 사안에 대해선 “전혀 기억 못한다”고 부인했다. 또한 상대방이 특정되지 않은 혐의는 그 자체로 공소 제기 절차가 무효라고 주장했다.

카메라 등을 이용해 불법 촬영한 사진을 단체 채팅방에 유포한 혐의에 대해선 “유흥주점에서 홍보 목적으로 보낸 사진을 공유했을 뿐”이라며 승리가 직접 촬영한 게 아니라고 부인했다. 즉 불법 촬영물은 자신이 직접 찍은 것은 아니라고 부인하며, 단체 채팅방에 올려 유포한 사실만 인정한 것이다.

상습도박 혐의는 승리가 도박한 적은 있지만 상습은 아니라는 논리를 폈다. 군검사 공소 사실에 따르면 승리는 미국에서 8회에 걸쳐 한화 약 22억 원 규모의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승리의 변호인 측은 “액수뿐 아니라 시간, 횟수 등을 고려해야 한다”며 “도박 목적으로 라스베가스에 간 것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다른 일정을 소화하다 도박을 하게 된 것이라 상습성이 있었다면 “미국에 들를 때마다 라스베가스에 갔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단순도박이라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도박과 관련된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승리의 변호인이 밝혔다. 승리 측이 유일하게 공소 사실을 인정한 혐의다.

이 밖에 무허가 유흥주점 영업을 해 받고 있는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에 대해선 다른 직원으로부터 “시정 완료됐다고 보고 들었다”고 승리가 직접 답하며, 추후 시정 조치된 사항을 특별하게 확인하지 못했다는 취지로 설명했다.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횡령 등에 대해선 “정당한 사용 대금”이라는 취지로 주장했다.

업무상 횡령 관련 중 승리가 한 직원의 준강간 사건 변호인 선임 비용을 유리홀딩스 자금으로 댔다는 혐의에 대해서 승리의 변호인 측은 해당 사건이 유리홀딩스에 타격을 줄 수 있는 사항이었기 때문에 발생한 자금 지출이란 취지로 설명했다. 또한 변호인 선임 비용 중 일부는 반환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승리가 자신의 8개 혐의 중 1개만 인정함에 따라 군 복무 중에도 치열한 법정다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월 논란 속에 강원 철원 육군 6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 승리는 5군단 예하부대에서 복무 중이다.

아이즈 ize 글 조성경(칼럼니스트)

어두운 밤하늘을 올려다보다가 반짝이는 별을 발견하면 시선이 머문다. 대중문화에서 스타의 존재가 그렇다. 수많은 연예인 중에서 시선을 강탈하는 연예인 중의 연예인도 있다. 좋다 싶다가도 금세 반응이 시큰둥해질 수 있는, 그래서 경쟁이 치열한 연예판에서 스타의 존재감이 더욱 중요한 이유다.
요즘 존재감을 드러내는 대세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등 올초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배출한 스타들이다. 이들은 각종 예능과 광고를 섭렵해서 몇 개월째 판을 휩쓸고 있다. 이들을 앞세운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 학당’ 등 스핀오프 프로그램들도 하나 같이 성공했다.
덕분에 ‘미스터트롯’의 전신인 ‘미스트롯’으로 시작한 트로트의 인기는 ‘미스터트롯’ 톱7의 스타성과 어우러져 회오리를 일으켰다. 그 여파로 올 상반기에 론칭되고 방영된 트로트 프로그램만 해도 한 손에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아졌다. 그런 가운데 현재 방송 중인 MBN ‘보이스트롯’과 지난주 시즌2로 새로 출발한 SBS ‘트롯신이 떴다-라스트 찬스’는 시청률 두 자릿수로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트로트를 향한 팬들의 관심이 대단하고 이에 부응하는 방송가의 노력도 가상하다. 그런데 과연 트로트 인기 돌풍은 언제까지 계속될까. 많은 연예 관계자들이 트로트 인기 장기화에 궁금증을 품고 지켜보고 있다. 트로트 프로그램의 ‘홍수’ 혹은 ‘쏠림 현상’이라는 표현에서 탐탁지 않은 심기도 느껴진다.
물론 한동안은 트로트가 인기를 지속할 여력이 있을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다른 말로 전통가요라고 불릴 정도로 깊이와 내공이 있는 트로트가 오랫동안 방송으로부터 외면당하며 침체기를 겪다가 최근 새삼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만큼 보여줄 게 많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자꾸 의구심을 보이며 앞날을 점치려 하는 까닭은 뭘까. 몇 년 새 확인된 오디션 프로그램들의 부침 현상이나 특정 장르의 득세 때문일 수도 있다. 트로트도 그 연장선상이 아닐까 하며 의문이 드는 이유다. 선례들을 돌아볼 때 새로운 시즌을 위해 최근 다시 참가자를 모집한 ‘미스트롯’도 몇 번쯤 더 하고 나면 역시나 기세가 꺾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게 이상하지 않은 것이다.
게다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트로트 프로그램들이 천편일률적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는 점이 현재의 트로트 인기에 위협이 된다. “또 오디션”이라는 아쉬운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심지어 심사위원들에 해당하는 고정 출연자들까지 겹치는 모습이어서 잘 모르고 보면 프로그램이 잘 구별되지 않을 정도다. 
이에 이구동성으로 가용할 트로트 레전드의 풀이 크지 않다고 답하고들 있다. 트로트 레전드가 많은 것 같지만, 의외로 많지 않아서 실력은 뛰어나도 방송과 예능에 능숙한 레전드를 찾자면 쉽지 않은 것. 한 트로트 기획사 관계자는 “얼굴과 노래가 매치되는 가수는 물론 노래도 유명하고, 후배 가수를 심사할 실력자들은 더더욱 별로 없다. 유명해도 최근 활동을 안 한 사람이라면 방송에 출연하기가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 지상파 예능 PD도 “쓸 수 있는 사람이 한정적이다. 그 분야의 최고가 많지 않다. 사람은 문제가 아니다. 좋은 스타를 쓰는 건 (제작진으로서) 당연하다. 강호동과 유재석을 여러 프로그램에서 쓰지만, 문제가 되지 않는 것과 같은 논리”라고 밝혔다. 다만 “포맷이 비슷한 것은 아쉽다 할 수 있다. 같은 심사위원이 심사하는 대상만 달라진 꼴이 됐다”고 봤다.
새로운 전설을 발굴하지 못하는 게 문제라는 의견도 있다. 한 가요 관계자는 “트로트가 재조명되고 판이 커진 것은 맞지만, 확장성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대게 레전드 심사위원들에 의해 운영되며 시선을 끌지만 새로운 스타는 배출되지 않고, 스타가 나와도 자신의 곡으로 인기를 끄는 게 아니라서 가수로서 생명력이 길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트로트 업계의 낙관론에도 귀 기울여 줄만 하다. 현재의 트로트 드라이브에 브레이크가 걸리지는 않을까 조바심을 내기보다는 전망을 밝히는 것인데, 지금처럼 조명을 받는 것만으로도 업계에 숨통이 트이고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게 고무적이기 때문이다. 연배 높은 어른들의 전유물로 치부되던 트로트에 나이 어린 팬들이 생기고, 방송사마다 앞다퉈 트로트를 다루는 현실만으로도 트로트계의 판도가 달라진 것이다.
앞으로 트로트가 저변을 더욱 넓히기 위해서는 현재의 방송 트렌드에 기댈 게 아니라 트로트 장르가 힘을 키워야 한다는 내부의 목소리도 있다. 트로트 프로그램들이 식상해졌다는 혹평에 대해서도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도 늘 식상해졌다. 그래도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업그레이드됐다. 트로트도 시간을 두고 그러한 과정을 거칠 수 있으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고 보면 아직 물렸다고 하기에는 트로트 열풍이 채 몇 개월이 되지 않았다. 다른 예능들처럼 수정과 보완을 통해 충분히 거듭날 여지가 있을 것이다. 주변에서 보면 예전에 KBS1 ‘가요무대’라면 아이돌이 나와도 안 봤는데, ‘가요무대’에서라면 패스했을 노래를 ‘미스터트롯’ 이후 다양한 트로트 프로그램을 통해 듣게 되니 채널이 고정되고 노래에 감동했다는 반응도 있다. 아무리 천편일률적이라고 해도 확실히 과거와 다른 기획과 연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또한, 기쁠 일이 별로 없는 요즘 같은 코로나 정국에 마음을 달래줄 무엇이 있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는데, 그게 트로트이고 임영웅이라는 팬들이다. 하물며 제2의 임영웅 혹은 제2의 송가인이 탄생할 가능성이 있다면 지켜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임영웅의 존재만으로도 고맙다는 팬들에게 새롭게 왕좌에 등극한 스타도 그런 마음이 들게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결국 스타의 존재가 중요한 문제인가 보다. 새로운 트로트 스타의 지속적인 배출이 트로트 인기가도의 관건이 될지 모른다. 대중문화 혹은 예능에서 소외되던 60~70대가 주축이 되고 과거 트로트를 좋아하지 않던 40~50대가 트로트의 맛에 빠진 이상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이다. 제2의 임영웅을 기다려봐야겠다. 
조성경(칼럼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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